담임목사

최경욱 목사님 ( Rev. Ken Choe )

82E182EE-5FD1-432E-A8FE-83102876A181_re.jpeg

최경욱 목사는 1.5세 이민목회자로, 중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났고 , 대학생 때는 선교 단체에서 성장하면서 캠퍼스 사역에 일정을 심었다. 대학 3학년 때 선교사로 헌신하고 , 대학 졸업 후 선교사로 파송받길 원했다. 주위의 권면으로 Biola 대학교와 Fuller신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하였고 총회 파송선교사로 필리핀 바기오에서 교수 사역 및 선교사역을 하였다.  선교사로 열정을 가지고 선교를 하는 중 건강에 문제가 생겨 미국으로 돌아올 수 밖에 없었다. 다시 캘리포니아로 돌아와서는 선교적 교회를 섬기는 사역에 비전을 가지고 LA Home Church를 개척하였고,  2003년 선교하는 교회를 꿈꾸는 평신도 지도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면서 2004년 5월에 또감사선교교회 창립 예배를 드렸다.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 했고, 탈벗 신학 대학원과 풀러 신학 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를 공부했으며, 윌리엄 케리 인터내셔널 대학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엘에이에 위치한 또감사선교교회에서 담임하고 있다. 아내 김자영 사모 사이에 아들 찬규를 두고 있다.

구체적 삶의 현장에서 길어 올린 귀납적 선교학『선교행전』. 선교적 교회를 꿈꾸는 LA 또감사교회의 선교 기록이다. 300여 명의 교인이 모이는, 이제 창립 10주년을 맞은 이민 교회 성도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행하신 선교 이야기를 생생하게 기록했다. 이 땅에서 순례자와 같은 삶을 살아가는 이민자들이 주님을 사랑해서 최선을 다해 섬겨온 이야기라 할 수 있다.

◆◆ 추 천 사 ◆◆

이 책은 LA또감사교회의 경험과 거기에서 건져 올린 선교학의 보고(寶庫)라 할 수 있다. ‘선교적 리더십’, ‘만인 선지자론’, ‘디아스포라 신학’, ‘세대 간 선교적 연결’과 같은 목회적 선교적 과제들이 그 안에서 빛난다.
_ 옥스퍼드선교대학원 원장 마원석

선교를 통해 배우고 자라 하나님 나라의 단단한 밑돌이 되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이런 삶을 사는 이들이 있다는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 책이 우리의 삶을 흔들어 깨우기를 소망한다. 우리가 사는 이유도 그들과 다르지 않다.
_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 진재혁

겨자씨 만하지만 뜨거운 믿음을 가진 교회와 성도를 통해서 일하시는 하나님의 위대한 사역과 그 열매를 보여 주는 책이다. 진심으로 한국 교회가 온 세계에 복음을 전하는 선교하는 교회로 자라나기를, 축복받은 믿음을 담대히 실천하기를 기원한다.
_ 로잔선교회 총재 마이클 오

선교를 주도하는 분은 성령님이시다. 중요한 것은 성령님의 음성과 인도하심에 즉각적인 순종으로 반응하는 것이다. 이 책은 하나님께 순종하는 믿음이 얼마나 놀라운 일을 할 수 있는가를 보여 준다.
_ LA 새생명비전교회 담임 목사 강준민

이 책 《선교행전》은 하나님께서 지난 10년 동안 또감사교회를 통하여 어떻게 일하셨는가를 기록한 생생한 증언이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분의 마음에 선교적 열정이 생기고 헌신이 있기를 바라 마지않는다.
_ 풀러신학교 아시아선교학 교수 박기호

“신(新) 사도행전”이자 “모험행전”이라 할 만하다.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선교의 이유와 그 열매를 확인하게 되어 감사하다. 많은 성도와 교회 지도자에게 교회의 사명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원하며 추천한다.
_ 온누리교회 담임 목사 이재훈